로고

당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취학·학업중단 학습지원사업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09:00]

당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취학·학업중단 학습지원사업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26 [09:00]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 당진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에서 한국교육개발원과 함께 하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 학생 학습지원사업(이하 꿈이음)’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꿈이음 사업은 의무교육단계(초·중등)에서 학교를 중단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학교 밖의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초등학교, 중학교 학력을 인증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또한 학교 밖에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은 검정고시가 유일한 선택이었으나, 꿈이음 사업으로 자유롭고 지속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다.

 

당진시꿈드림센터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꿈이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수업, 기출문제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학습과 온·오프라인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자기계발 및 정서지원 사업으로 목공예, 미술, 가죽공예 등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꿈이음 사업은 당진에 거주하며 만 24세 이하 미취학 또는 학업중단(정원외관리) 학력인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이용가능하다.

 

‘꿈드림’은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으로 벗어난 청소년들의 진로를 설계하고 응원하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곳이다.

 

검정고시 수업 뿐만 아니라, 급간식지원, 무료 건강검진, 상담지원, 자격증 취득, 동아리활동, 멘토링프로그램, 졸업여행, 문화체험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