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여군,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지도·점검 추진

이두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17:54]

부여군,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지도·점검 추진

이두식 기자 | 입력 : 2023/05/02 [17:54]


[충남도민신문/부여=이두식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 관리지침에 따라 예방접종을 수행하고 있는 위탁의료기관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1개월) 집중 지도·점검한다고 밝혔다.

 

부여군은 관내 총 34개소 의료기관과 예방접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매년 1회 이상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위탁의료기관은 연 2회(상·하반기) 자체적으로 점검을 실시해 자율점검표를 제출하고 있다.

 

점검내용은 △예방접종 실시기준 및 방법 준수 여부 △백신 보관 상태 및 백신냉장고 온도기록대장 작성 비치 △접종 전 의사 예진 수행 △다종 백신 접종 시 오접종 방지를 위한 인식표 배부 실시 등을 집중점검하고 미비점에 대해서는 현장조치와 모니터링, 재방문 실시 등으로 안전한 예방접종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재 예방접종 업무협약을 체결한 관내 위탁의료기관으로는 영유아 및 어린이 필수 예방접종 1개소, 어르신 폐렴구균 15개소, 계절 독감 33개소, 코로나19 30개소 의료기관이 있다.

 

이상각 보건소장은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지도·점검 및 관리 등 필요시 자체 교육 실시로 오접종 사례없는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