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주시, 읍면동 새마을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이두석 | 기사입력 2023/04/15 [16:46]

공주시, 읍면동 새마을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이두석 | 입력 : 2023/04/15 [16:46]


[충남도민신문/공주=이두식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13일 중장리 대장이랜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읍면동 새마을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16개 읍면동 새마을업무 담당자 및 읍면동장, 공주시새마을회 회장단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최덕근 공주시 시민자치국장의 공직자의 자세와 역할 교육에 이어 공주시새마을회 엄영신 사무국장의 공주시새마을운동의 방향과 지도자들의 역할 소개, 이숙현 전)공주시새마을회장의 마을공동체운동 활성화를 위한 행정의 역할 발표, 권석중 5도2촌팀장의 ‘신5도2촌 설명회’가 이어졌다.

 

특히 민선8기 공약사항인 신5도2촌 정책과 새마을 마을공동체운동의 성공을 위한 행정의 역할에 대해 16개 읍면동장이 머리를 맞대고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최원철 시장은 “읍면동 마을별 새마을회를 주축으로 공동체의식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새마을회의 활동에 제약이 없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승근 (사)공주시새마을회장은 “앞으로도 공주시와 새마을회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마을공동체 의식 회복으로 공주시 394개 마을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