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 학교급식 검수 전문인력 배치로 더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10 [17:31]

예산군, 학교급식 검수 전문인력 배치로 더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5/10 [17:31]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예산군은 관내 학생에게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학교 급식을 제공하고자 이달부터 식자재 검수 전문인력을 신규 채용, 배치하고 학교 급식 전반의 위생 및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식재료의 원산지 표시 위반 및 허위 납품 등 식자재 안전성 확보와 관련한 사회적 이슈가 증가하는 가운데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에 대한 학교측의 검수 기준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응하고자 영양사 자격을 가진 전문 검수인력을 신규 채용해 이달부터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군은 급식 검수 전문인력 배치를 통해 식재료에 대한 한층 강화된 검수검품을 실시하고 식재료 취급 및 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위생관리를 실시해 더 건강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학교급식의 위생을 강화하기 위해 공급 및 배송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위생복 및 위생화를 전면 교체했으며, 또한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검사 및 중금속 검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더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이 공급되도록 안전 및 위생분야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