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경귀 아산시장 “‘몰입 아카데미’ 적극 도입…선도적 교육모델 만들겠다”

손해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1 [17:24]

박경귀 아산시장 “‘몰입 아카데미’ 적극 도입…선도적 교육모델 만들겠다”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3/05/11 [17:24]


[충남도민신문/아산=손해진 기자]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0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다섯 번째 특강인 황농문 서울대학교 재료공학과 교수 초청 강연을 열었다.

 

황농문 교수는 이날 시민과 공무원 등 200여 명의 참석자에게 ‘몰입, 최고의 나를 만나다’라는 주제 강연을 펼쳤다.

 

황 교수는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50시간을 몰입하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사고력과 창의성을 최대한 끌어내며 최고의 나를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는 몰입의 중요성을 강조해 청중들의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강연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시민들이 정서를 함양하고 고품격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훌륭하고 능력 있는 분을 계속 모시겠다”며 “공무원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아산의 산적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현재 시에서 추진 중인 고전 읽기 운동과 함께 황 교수가 수도권에서 진행 중인 ‘몰입 아카데미’ 도입을 적극 검토 추진해 새로운 선도적 교육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섯 번째 강연은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의 ‘고흐의 미술 세계’라는 주제로 오는 24일 시청 시민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41-537-3490)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