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동남구, 폐보도블록 무상공급으로 재활용 활성화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09:29]

천안시 동남구, 폐보도블록 무상공급으로 재활용 활성화

김양수 기자 | 입력 : 2023/05/22 [09:29]


[충남도민신문/천안=김양수 기자] 충남 천안시 동남구는 보도정비 공사 시 발생하는 폐보도블록을 수거해 시민들에게 무상공급하며 재활용하는 시책을 추진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구는 올 상반기 중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폐보도블록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시행한 후 무료배부할 폐보도블록 5,000장을 확보해 신청자들에게 배부한 바 있다.

 

폐보도블록 무상공급은 폐기물처리비를 절감하고 주민 편익도 증진할 수 있어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폐보도블록은 농사를 짓거나 마당 조경, 텃밭, 농막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구는 10월 말까지 물량을 추가 확보해 이번에 배부받지 못한 수요자에게 무료 배부할 예정이다.

 

폐보도블록을 무료로 받고 싶은 동남구 주민이나 단체에 1세대 또는 단체당 1회 400장으로 제한해 공급한다. 신청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구는 앞으로도 시민홍보를 강화해 사용 가능한 보도블록이 더 많은 시민이 유용하게 재활용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갈 방침이다.

 

오석교 동남구 건설과장은 “폐보도블럭을 폐기물 처리하려면 톤당 2만7000원의 처리비가 드는데 이를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곳에 사용되도록 무료 나눔을 진행해 자원도 재활용하고 예산도 절감하는 유의미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