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조창현 변호사, “보이스피싱, 나도 가해자가 될 수 있다”

권종오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7:43]

조창현 변호사, “보이스피싱, 나도 가해자가 될 수 있다”

권종오 기자 | 입력 : 2023/05/22 [17:43]


[충남도민신문/서산=권종오 기자] 힐링시네마타운(대표 이경희) 동아리가 회원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지난 19일 저녁 7시, 서산청년마당 동아리실에서 조창현 변호사(유진범·조창현법률사무소)를 초청해 ‘노인 인권과 법률 상식’이란 주제의 특강을 열었다.

 

​이날 조 변호사 초청 특강은 힐링시네마타운 동아리에서 진행 중인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가 후원하고 있는 ‘찾아가는 청춘영화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조 변호사는 특강을 통해 일반인들이 알아야 할 법률 상식과 민사재판 및 ‘형사재판 관련 사례’,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전세 사기 문제’, ‘보이스피싱에서 피해자뿐만 아니라 가해자가 될 수 있는 사례’ 등을 통해 법률적으로 주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를 마친 조 변호사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재능기부 차원에서 생활 법률에 대한 강의를 하고 싶다”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강연을 주최한 이경희 대표는 “힐링시네마타운 동아리는 문화 소외 계층 노인들을 위한 영화봉사동아리로 경로당을 방문해 활동을 하며 노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되고 있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 생활과 밀접한 법률 상식과 노인들도 당사자가 될 수 있는 피해 사례 등 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