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안군 남면 로컬푸드직매장 광장서 ‘2023년 태안한우 축제’ 개최

권종오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07:51]

태안군 남면 로컬푸드직매장 광장서 ‘2023년 태안한우 축제’ 개최

권종오 기자 | 입력 : 2023/05/25 [07:51]


[충남도민신문/태안=권종오 기자] 충남 태안지역의 우수한 한우와 농·특산물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한우 축제가 6월 2일 태안군에서 개최된다.

 

군은 6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태안군 남면에 위치한 태안로컬푸드직매장(남면 안면대로 1641) 광장에서 ‘태안군 농·특산물과 함께 하는 2023년 캠핑태안 태안한우 축제’가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캠핑 성수기 및 농·특산물 수확 시기에 맞춰 태안 한우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서산태안축산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태안군이 주관한다.

 

행사기간 중 태안로컬푸드직매장 광장에서는 한우 및 농·특산물 판매 부스와 한우 숯불구이 체험존 등이 마련돼 캠핑 및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우 할인 판매(서산태안축협) △2023년산 마늘 판매(태안군연합사업단·농협) △떡·파전 등 음식물 판매(여성농업경영인 태안군연합회) △꽃꽂이 체험 및 꽃 나눔 행사(한국화훼협회 태안군분회) △우유 시식 및 유가공 제품 판매(태안군 연합낙우회) 등이 진행돼 태안의 다양한 매력을 알린다.

 

특히, 행사 첫날인 2일 오후 1시 30분 개막식에서는 초청가수의 공연을 비롯해 200만 원 상당의 TV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추첨 행사가 진행돼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이번 축제에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보고 교통과 위생 등 각종 안전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우수한 농·특산물과 한우 등 태안만의 특별한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이번 태안 한우축제에 오셔서 즐거운 식도락 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한우’는 지난해 4월 서산태안축협에서 신규 출시한 브랜드로, 서산태안축협과 200여 태안지역 한우농가는 한우 개량과 사양관리 개선 등 고품질 한우 브랜드 육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