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문1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

권종오 기자 | 기사입력 2023/05/26 [16:59]

동문1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

권종오 기자 | 입력 : 2023/05/26 [16:59]


[충남도민신문/서산=권종오 기자] 충남 서산시 동문1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최희경, 장미향)는 26일 온석동 400여평 유휴지에 새마을 남녀지도자 30여명이 참석하여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고구마 심기는 이웃사랑 실천 의미를 더하기 위해 매년 새마을협의회가 진행하는 행사로, 바쁜 농사철임에도 불구하고 새마을회원 30여명이 새벽 5시부터 나와서 고구마 심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식재한 고구마는 오는 10월경 수확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고 나머지 수익금은 지역봉사활동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최희경, 장미향 회장은 “영농철로 바쁜 일정 가운데 주변의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동참해주신 새마을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따뜻한 동문1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봉사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종열 동문1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하는 마음으로 이른 아침부터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에 참여해 주신 분들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웃사랑 나눔실천에 항상 앞장서주시는 회원님들 덕분에 행복하고 살맛나는 동문1동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동문1동 새마을회는 매년 고구마를 심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주고 있으며, 계절별 주요도로변 꽃묘심기와 숨은자원찾기, 무연분묘 벌초,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