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모든 행정복지센터에 유아차 살균소독기 설치 완료

김용부 기자 | 기사입력 2023/04/19 [18:18]

천안시, 모든 행정복지센터에 유아차 살균소독기 설치 완료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3/04/19 [18:18]


[충남도민신문/천안=김용부 기자] 충남 천안시는 전국 최초로 모든 31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유아차 살균소독기’를 설치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안심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쾌적한 환경과 출산·양육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2차례에 걸쳐 31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차암점, 시청 민원실, 서북구보건소 모두 35개소에 살균소독기 설치를 완료했다.

 

설치된 소독기는 외부노출이 잦고 세균에 오염되기 쉽지만, 가정에서 직접 세탁이 어려운 유아차, 보행기, 카시트 등 육아용품을 비롯해 휠체어, 보행 보조기 등 의료물품과 생활용품까지도 소독할 수 있다.

 

소독은 자외선을 이용한 친환경 방식을 이용해 2분 이내에 각종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을 99.9%까지 살균하고, 아토피,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 유발 원인인 집먼지진드기까지 제거할 수 있다.

 

음성안내를 통해 간단히 버튼을 누르면 작동하므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안전장치가 내장돼 있어 소독기 안에 어린이가 들어가거나 소독 중 문이 열리면 자동으로 정지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유아차 살균소독기’ 설치장소는 천안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