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초, 찾아오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실시

권종오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6:19]

서산초, 찾아오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실시

권종오 기자 | 입력 : 2023/05/22 [16:19]


[충남도민신문/서산=권종오 기자] 충청남도 교통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찾아오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이 5월19일 서산초(교장 김명희) 다목적실에서 실시되었다.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미래사회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에 대해 스스로 배우고 익혀 생활에서 실천하여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어린이들의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선진교통문화정착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되었다.

 

먼저, 학생들은 교통안전 영상을 시청 한 다음 실생활에서 흔히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해 알아본 후, 안전하게 도로를 건너는 방법 특히 횡단보도를 건너는 4단계 규칙 ◀1. 일단 멈춤 ◀2. 2쪽 ◀3. 3초 동안 ◀. 4고 예방 에 대해 배우고 친구들과 짝을 지어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을 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1학년 주시형 학생은 “교통안전교육을 듣고 난 뒤 핸드폰을 사용하여 길을 건너면 얼마나 위험한지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 횡단보도를 건널 때에는 오늘 배운 1,2,3,4 규칙대로 길을 건너 안전하게 나를 보호 할 거에요. 선물로 자를 주셔서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서산초에서는 학교에서 학생들이 생활에서 체감 할 수 있는 다양한 교통안전문화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