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 인지면, 화수1리 저소득 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5/29 [08:48]

서산시 인지면, 화수1리 저소득 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5/29 [08:48]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충남 서산시 인지면에서는 지난 28일 화수1리 저소득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자원봉사단체와 연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은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대표 신정국)가 주관했으며 회원 및 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대상 부모의 오랜 투병으로 관리가 소홀했던 주택 내·․외부를 대대적으로 청소 후 4톤가량의 생활폐기물 무상 수거(서산시 자원순환과 협조)를 위해 화수1리 마을회관 옆 공터로 이동조치했다.

 

또한 주택 내부 벽은 탈취작업 후 벽지를 교체, 장판 긁힘 등 수리가 필요한 집안곳곳을 꼼꼼히 보수했으며, 서산시자원봉사센터의 협조로 이동세탁차를 이용해 장기간 세탁하지 못한 이불·의류를 빨래, 건조했다.

 

대상자는 “연휴와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거듭 인사했다.

 

조완호 인지면장은 “주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맞춘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 활동이 여느 때보다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015년 구성되어 31개의 봉사단체가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농촌봉사활동, 주거환경개선 등 환경정화 활동, 제초작업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