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독립역사 교육 운영

김용부 기자 | 기사입력 2023/06/15 [11:54]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독립역사 교육 운영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3/06/15 [11:54]


[충남도민신문/천안=김용부 기자] 충남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6월 호국보훈의달 맞아 올해 국가보훈처 보훈테마활동에 선정됐던 ‘모두의 엠지(메타버스 존 - Metaverse Zone)’ 메타버스를 구현했다.

 

모두의 엠지(MZ)는 다문화, 재외동포 등 이중언어를 사용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메타버스로 제작된 독립역사 관련 교육자료이다.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2022년에 제작한 메타로독립보고서를 업그레이드했다.

 

수련관은 지난 3월부터 ‘모두의 엠지(MZ)’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한국어를 비롯한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번역작업과 더불어 영상 제작, 기존에 제작된 메타버스의 수정 등을 거쳤다.

 

만들어진 메타버스에는 독립운동의 역사, 충남의 독립운동가, 독립운동가 후손 인터뷰 등의 교육 영상이 삽입될 예정이다. 독립운동가 후손으로는 윤봉길 의사의 친손녀인 윤주경 국회의원이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보훈테마활동 ‘모두의 엠지(MZ-메타버스 존 Metaverse Zone)’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관이나 단체의 신청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문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041-566-1318)으로 하면 된다.

 

윤여숭 관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청소년 활동에 있어서 많은 영역에서 호국보훈의 정신을 기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메타버스 등 4차 산업기술이 청소년들에게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