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가족센터, 유관기관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6/21 [08:37]

서산시가족센터, 유관기관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6/21 [08:37]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서산시가족센터(류순희 센터장)는 20일,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유관기관협의체’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유관기관협의체는 2022년부터 15개 서산 관내 기관 및 단체 15곳이 참여하여, 취약․위기가족을 위한 지역의 다양한 자원 활용한 연계 및 협력체계를 모색하고 지원하기 위해 분기별 회의를 진행한다.

 

협의체는 서산시가족센터를 비롯한 서산가정성통합센터, 서산경찰서, 서산석림사회복지관, 서산시보건소, 서산시청드림스타트팀,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석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서산시연합회, 충남서산지역자활센터,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충청남도서산의료원, 해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15개 기관 및 단체로 구성되어 취약·위기가족의 복합적 문제 해결 및 자립역량을 강화하여 종합적인 가족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대위아 임직원들은 2016년부터 저소득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생용품 지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지원금액은 총 4천9백만원으로 295명의 여성·청소년에게 전달되었다.

 

센터 관계자는 “유관기관협의체 분기별 정기회의는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사례뿐만 아니라 유관기관의 사례까지 함께 논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서산시 복지체계를 더욱더 견고히 하고 있다. 사례에 대한 여러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은 기준 중위소득 100% 대상 가족 사례관리 뿐만 자녀들의 학습 및 정서지원 등을 위한 배움지도사 가정파견을 실시하며, 가족대상으로 ‘슬기로운 정리생활’로 수납전문가 1:1 맞춤 솔루션도 함께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