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문화원, 서산의 옛 사진 공모전 개최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6/20 [17:51]

서산문화원, 서산의 옛 사진 공모전 개최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6/20 [17:51]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서산문화원(원장 편세환)은 2023년 6월 19일(월)부터 7월 31일(월)까지 「서산의 옛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50년간 서산지역은 도로 개발과 산업단지 운영으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했다. 서산군에서 서산시로 행정구역이 개편되고 높은 아파트, 공원, 상업 단지, 학교 등 인프라 시설들이 유입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 과거 서산의 모습을 기억하고 보존하는 것은 중요하다. 「서산의 옛 사진 공모전」은 서산의 옛 풍경과 생활 모습을 발굴하여 역사문화자료로서 보존하고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고장의 옛 모습과 변화된 현재를 비교하면서 지역정서를 공유하고 과거의 가치와 문화를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사업은 2000년 이전 서산의 옛 모습과 생활환경이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을 갖고 있다면 흑백, 칼라, 규격 상관없이 이메일 접수와 방문 접수를 통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출품서와 출품동의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출품자의 사진은 심사 후 반환되며 심사 후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이후 시상식과 전시회 개최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출품작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서산문화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서산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며 “과거의 서산과 현재의 변화된 모습을 비교하고 분석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고 지역사회 화합을 도모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문화·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