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1차 자기계발 프로그램 바리스타 과정 수료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6/27 [10:01]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1차 자기계발 프로그램 바리스타 과정 수료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6/27 [10:01]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주영)은 지난 5월부터 6월간 학교 밖 청소년 6명과 함께 제1차 자기계발프로그램 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했다.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프로그램 일환으로 운영한 바리스타은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 연계로 운영됐으며, 지김대진 커피아카데미학원에서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실습을 하며 다양한 커피 및 네일에 대한 기본 이론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총 10회에 걸쳐 바리스타 직업군 및 커피에 대한 이론수업과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및 카푸치노 실습을 병행하여 실력을 배양하였고 또한 바리스타 시음회를 진행하였다.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수료하며 참여한 10명 중 6명의 청소년은 바리스타 3급 자격증 취득 및 2급 시험 응시 등 개인 성과를 뽐내었다.

 
참여한 김○○ 청소년은 "바리스타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는데 이런 기회를 얻게 되어서 기쁘다. 또한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배움의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ㆍ취업ㆍ상담 분야에 고루 걸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