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경귀 아산시장, 기업인을 위한 인문학 특강 강연자로 나서

한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7/06 [11:11]

박경귀 아산시장, 기업인을 위한 인문학 특강 강연자로 나서

한경호 기자 | 입력 : 2023/07/06 [11:11]


[충남도민신문/아산=한경호 기자] 박경귀 아산시장이 5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열린 ‘명품! CEO아카데미’ 수강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인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했다.

 

‘서양문명의 원천, 그리스문명의 지혜’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선 박 시장은 현장 답사와 고전읽기를 통해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전달하며, 기업경영에서도 인문학적 사고 적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현대인들은 고대 그리스인들이 만들어 놓은 인문학적 지식의 토대 위에 문화를 성장시켰으며, 탁월성을 추구했던 그리스의 아레테 문명이 최고의 예술작품, 문학작품, 철학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근본적인 원동력이 되었다”며, “그리스 문명에는 우리가 나아가야 할 미래가 담겨 있으며 문명의 탐색을 통해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찾고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며 인문학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한편, ‘명품! CEO아카데미’는 호서대기술경영전문대학원, 아산시기업인협의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5월 3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8월 30일까지 10주 간 진행하며, 디지털 전환과 혁신성장을 통해 지역기업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술과 혁신, 경제금융, 인문 등 종합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