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의회 김옥수 의원, 청렴한 공직문화 활성화 지원 근거 마련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7/06 [18:43]

충남도의회 김옥수 의원, 청렴한 공직문화 활성화 지원 근거 마련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7/06 [18:43]

[충남도민신문/내포=김수환 기자] 충남도의회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 근거 마련에 나섰다.

 

충남도의회는 김옥수 의원(서산1·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청렴문화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예고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충청남도 공직자의 청렴문화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지원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실현하고 도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안에 따르면 전년도 청렴도 측정 결과 및 분석, 기본방향, 추진목표 및 전략 등을 담은 ‘청렴문화 활성화 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하게 된다.

 

또한 ▲청렴 관련 교육 및 홍보사업 ▲청렴문화 체험·실천 사업 ▲청렴 및 부패 사례 연구·조사 등을 추진하도록 하고, 이를 수행하는 기관·단체 등에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위해 ‘자기관리제도’를 운영하여 청렴활동 참여도, 청렴의무 위반 여부 등 청렴 윤리활동 실적을 관리·운영하게 된다.

 

김옥수 의원은 “최근 발생한 각종 비위 사건들로 훼손된 도 공직사회의 위상을 회복하고 청렴문화를 활성화하여,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다”며 “청렴문화가 공직사회에 뿌리내리고 공정하고 투명한 충남도정을 실현하며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오는 12일부터 열리는 제346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