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의회, 시의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7/10 [19:51]

당진시의회, 시의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7/10 [19:51]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10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전체 시의원 14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상 속 폭력에 대한 질문하기’란 주제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강화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해 건강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강의는 한국성인권교육센터 이미영 센터장이 맡았다. 이미영 센터장은 “성별 간의 차이로 인한 일상생활에서 차별과 불균형을 인지하고, 나아가 성 평등의식과 실천의지, 성인지력에 기반한 성인지 감수성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조직 안에서 남성과 여성 모두가 동등한 인격체로 존중받는 건강한 조직문화로 성평등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강의했다.

 

또한 그는 4대 폭력의 인식과 예방의 중요성, 양성평등과 성인지 감수성 등에 대한 내용을 유형별 사례를 들어 설명해 이해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의원들은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서 질의·답변의 시간을 갖는 등 강의에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 더욱 의미있는 강의가 되었으며, 이번 강의를 통해 4대 폭력에 대한 공감대를 키워나 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당진시의회 김덕주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의정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의원과 직원 모두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