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교육청, 도내 학교 기숙사 운영상황 점검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4/24 [18:35]

충남교육청, 도내 학교 기숙사 운영상황 점검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4/24 [18:35]


[충남도민신문/내포=김수환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기숙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 달 29일까지 도내 기숙사를 운영 하고 있는 108개 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기숙사 운영상황 점검’을 추진한다.

 

이번 점검은 ▲생활지도 ▲안전교육 ▲위생관리 ▲운영규정 ▲사감운영 등 5개 분야에 대해 세부 영역별로 총체적인 점검을 하게 된다.

 

특히, 기숙사 생활교육, 화재예방 및 재난대피 훈련 등 기숙사 안전지도와 예방교육과 관련된 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학생들의 단체생활에 따른 기숙사 내 청결한 위생관리 등에 대해서도 면밀히 점검한다.

 

점검 결과 보완해야 할 사항은 해당 학교에 통보해 즉시 조치하도록 하고, 안전과 위생관리 분야는 도교육청 해당 부서와 지속적으로 협조하여 개선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은 매년 기숙사 운영학교에 대한 정기 점검을 상·하반기 연 2회 추진하고, 학교 요청에 의한 점검은 수시로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별로 담당 장학사를 지정해 집중관리하고 있다.

 

이한복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학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