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내달 12일까지 귀어학교 9기 교육생 모집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4/24 [18:38]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내달 12일까지 귀어학교 9기 교육생 모집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4/24 [18:38]


[충남도민신문/내포=김수환 기자]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다음달 12일까지 귀어학교 제9기 교육생을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귀어학교는 귀어 희망자의 기초 수산업 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어촌 이해도향상과 지역주민들과의 소통·화합 여건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원자격은 귀어를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귀어민 및 예비귀어인이며 총 25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수산 기초 이론과 어촌살이캠프 현장 실습으로 각 2주씩 총 4주간 진행된다.

 

수산 기초 이론은 충남귀어학교 기숙사에서 합숙교육을 받게 되며, 어촌살이캠프는 어선 어업과 맨손 어업 등으로 나누어져 현장에서 실습을 하게 된다.

 

희망자는 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구비해 도 수산자원연구소 수산관리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청년 귀어인 모집을 위해 40대 이하 지원자에게 서류심사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도내 간담회 개최 및 청년 정착 모니터링 등을 확대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이나 도 수산자원연구소 누리집에서확인할 수 있다.

 

전병두 도 수산자원연구소장은 “도는 수도권과 교통이 편리하고 풍부한 수산자원 덕분에 귀어귀촌 선호도가 높은 곳”이라며 “귀어의 꿈을 펼치고 싶으신 분들은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충남도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