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산군보건소, 지역주민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시행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7/24 [11:52]

금산군보건소, 지역주민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시행

강민식 기자 | 입력 : 2023/07/24 [11:52]


[충남도민신문/금산=강민식 기자]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21일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복수보건지소 정광훈 공중보건의가 맡았으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건강생활실천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자 ‘심뇌혈관질환 바로 알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 시작 전에는 혈압·혈당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대한 건강상담도 진행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과 같은 질환은 심뇌혈관질환뿐만 아니라 신장질환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생활수칙 실천 등 통합적이고 적극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자 및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 선행질환자들의 자가관리역량 강화, 질병의 악화 방지,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해 오는 9‧11월에도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교육 참여는 심뇌혈관질환자뿐 아니라 건강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보건의료팀(☎041-750-4336)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자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들에게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지식을 알리기 위해 이번 교육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자가관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