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 여름철 찾아가는 서산농업교실 첫 운영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7/24 [07:14]

서산시, 여름철 찾아가는 서산농업교실 첫 운영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7/24 [07:14]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충남 서산시가 청년농업인 공간인 ‘e음 협업실’을 활용해 농업인들이 집에서도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여름철 안방까지 찾아가는 서산농업교실’을 처음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벼, 생강, 고추 3개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시는 전문 직원들을 통해 e음 협업실에서 3~5분 내로 작물별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요령 등을 촬영해 유튜브와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밴드에 게시했다.

 

시는 농업인상담소, 농업인단체, 이장단에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주소를 문자로 보낼 예정이다.

 

교육을 들은 농업인들은 영상 교육 후 댓글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시는 농업인들의 추가 수요 시 더욱 다양한 작물별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촬영해 농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신 농업지원과장은 “집중 호우와 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농가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영농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처음으로 마련했다”라며 “많은 분이 이번 교육을 통해 영농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년농업인 협업기반조성 사업으로 조성된 'e음 협업실'은 농업인들이 마케팅, 교육, 모임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웹캠‧가상공간(VR) 스튜디오 등 다양한 방송 장비를 갖춘 장소로, 실시간 방송 판매 및 멀티미디어 학습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