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계룡시, 하계 휴가철 대비 환경정비 나서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7/31 [17:00]

계룡시, 하계 휴가철 대비 환경정비 나서

강민식 기자 | 입력 : 2023/07/31 [17:00]


[충남도민신문/계룡=강민식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정비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계룡시는 우선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조성을 위해 공중화장실 일제점검을 추진할 예정으로, 관내 공중화장실 42개소에 대해 공중화장실 내·외부 시설물 관리, 청결 및 편의용품 비치 상태 등을 점검한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지속적인 불법카메라 설치여부 점검은 물론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화장실 출입구 손잡이 등 이용자 접촉이 잦은 시설에 대한 반복적인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쾌적한 공중화장실 이용환경 조성 외에도  ‘휴가철 쓰레기 관리대책’을 함께 추진할 예정으로, 계룡역, 괴목정, 고속버스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에 대하여 환경정화활동을 강화하고, 기동청소반을 편성해 관련 민원 및 투기 신고에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아울러 쓰레기 무단투기 및 환경오염에 관한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1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쓰레기 되가져가기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 등에 대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계룡시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