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부패취약분야 개선 및 청렴문화 확산 간담회 개최

박경운 기자 | 기사입력 2023/08/07 [15:43]

천안시, 부패취약분야 개선 및 청렴문화 확산 간담회 개최

박경운 기자 | 입력 : 2023/08/07 [15:43]


[충남도민신문/천안=박경운 기자] 충남 천안시는 지난 4일 엠제트 세대(MZ세대) 신규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청년센터 불당이음에서 부패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에 이어 올해도 청렴 시책 내실화, 청렴도 최고등급 유지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부패취약분야 개선방안 보고회’에서 논의됐던 방안들을 엠제트 세대(MZ세대) 신규공무원의 시선에서 다시 한번 살펴보고, 시장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조직문화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참석한 신규공무원들은 “시장님과 자유스러운 대화 속에 각자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어떻게 하면 민원인 관점에서 갑질 행위 및 소극 행정으로 비치지 않을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갈수록 시민들이 공무원들에 대한 기대와 청렴 수준이 높아지고 있어 한층 높은 친절한 응대로 청렴 의지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민원인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한다면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도시 천안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