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상명대, 로봇데이 로봇교육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8/11 [17:40]

상명대, 로봇데이 로봇교육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8/11 [17:40]


[충남도민신문/천안=김수환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10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에서 지역내 초·중등학생 28명을 대상으로 로봇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누어 ▶자율주행자동차와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고 IR센서를 이용한 자율주행자동차 ▶워킹로봇 만들기 ▶전자기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이두이노와 함께 터치센서와 LCD 패널을 이용한 간단한 게임기 만들기 ▶광센서를 이용하여 조도에 따라 다르게 움직이는 서빙로봇 만들기 등으로 진행되었다.

 

강태구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초·중·고등학생들이 조기에 진로를 선택하고 창의력을 발전시켜 미래 공학인재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으로, 지역 및 대학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첨단분야 핵심인재 양성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은 주관대학인 한양대 ERICA와 함께 광운대, 부경대, 상명대, 영진전문대, 조선대, 한국공대가 참여하여 2021년부터 2026년까지 6년간 진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