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청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노후대비 연금교육 성료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8/17 [17:05]

서산시청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노후대비 연금교육 성료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8/17 [17:05]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서산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서공노, 위원장 임효진)은 16일 서산문화원 3층 공연장에서 조합원 1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서공노 이영주 박사와 함께하는 연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금박사상담센터와 28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연금박사) 운영자인 이영주대표를 초빙한 이번 교육에서는 △목돈과 연금의 10가지 차이점 △평생월급 500만 만드는 연금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재무설계에 대한 강의가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서공노에 따르면, 이번 연금교육은 공직에 입문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저년차 조합원의 연금 수령액이 줄어드는 현실을 고려하고, 퇴직을 앞둔 조합원에게는 공적 연금만으로 상승하는 물가를감당하는 데 한계를 느끼고 있다는 문제점에 초점을 맞춰 100세 시대를 맞아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교육 후에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조합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임효진 위원장은 “올해 4월 5기 노조 출범 후 ‘한화이글스파크 야구장 단체 관람’, ‘범죄도시2 영화 단체 관람’ 등을 진행하여 조합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하반기에도 부서 대항 ‘노조위원장배 볼링대회’개최 예정으로, 조합원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