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교육과정평가정보원, ‘온한글’ 시스템 활용 한글 미해득 검사 실시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10/20 [15:15]

충남교육과정평가정보원, ‘온한글’ 시스템 활용 한글 미해득 검사 실시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10/20 [15:15]


[내포=김만식 기자]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원장 배무룡)은 지난 10월 16일(월)부터 11월 6일(월)까지 ‘온한글’ 시스템을 활용하여 한글 미해득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온한글’은 한글미해득으로 학습 부진에 빠지는 학생이 없도록 기초학력을 보장하기 위해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자체 개발한 에듀테크 기반 한글 해득 시스템이다.

 

‘온한글’ 시스템은 맞춤형 보정자료를 자동으로 연결하여 한글 해득 진단 및 종합지원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학교에서 쉽게 한글해득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읽기, 쓰기, 유창성 3개 유형별 분석 결과를 제공하여 한글 해득 수준을 보다 정밀하게 진단함은 물론 한글 미해득 진단 결과와 보정 지원 이력 등 누가 관리가 가능하다.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 배무룡 원장은 “디지털 대전환에 발맞춰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기반 한글 해득 시스템인 ‘온한글’ 활용을 통해 출발선이 평등한 충남교육이 실현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은 10월 4일(화)~10월 13일(금) 2주간 ‘온한글’ 활용에 대한 학교 현장 교사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충남 전역의 1학년 교사와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