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한국수자원공사, 도서지역 사회안전망 서비스 사업 현장 홍보

권종오 기자 | 기사입력 2023/10/20 [16:41]

서산시·한국수자원공사, 도서지역 사회안전망 서비스 사업 현장 홍보

권종오 기자 | 입력 : 2023/10/20 [16:41]


[서산=권종오 기자] 충남 서산시는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이하 서산권지사)와 관내도서지역을 방문하여 ‘도서지역 사회안전망 서비스 사업’과 관련한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사업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와 서산권지사는 지난 18일 팔봉면 고파도리에 방문하여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자세한 설명과 주민의견을 청취하였고, 홍보물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이달 내 지곡면 분점도 및 우도를 차례대로 방문하여 주민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도서지역 사회안전망 서비스 사업은 서산시 우도, 분점도, 고파도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거주자를 대상으로 수돗물사용량을 모니터링 하여 위기상황, 누수 등 만일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그간 스마트미터기의 확대·보급으로 농·어촌, 도서지역 스마트미터 구축을 완료하였고 2018년부터 우도와 분점도에 2020년부터는 고파도에 용수공급을 하고 있다.

 

수도 스마트미터기는 기존 기계식 계량기에 양방향 통신망을 결합한 전자식 계량기로 검침원이직접 방문하지 않고 원격으로 수도사용량을 계측할 수 있는 장치이다.

 

양은규 상하수도과장은 ‘앞으로도 지리적으로 취약한 농어촌 지역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여시민중심의 상수도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