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북한 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개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06:27]

당진시 북한 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개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11/10 [06:27]

 

[충남도민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지난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북한 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지원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당진시 북한 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협의회 위원으로 △당진경찰서 치안정보안보과장 김용욱 △민주평통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장 이종현 △당진고용복지센터장 최병우 △충청남도 자치행정과 김다흠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당진지구 협의회장 홍승란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박선영 △충남하나센터 사무국장 이성숙을 위촉했다.

 

또한 김영명 부시장 주재로 △당진시 거주 북한 이탈주민 실태 및 이해도 제고 교육 △심리․정서 지원사업 △명절맞이 합동 차례 △취업 지원 등 2023년도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자유토론 시간에는 북한 이탈주민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과 소통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북한 이탈주민 중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기관·단체 간 공조 체제를 더욱 긴밀하게 유지하기로 했다.

 

김영명 당진시 부시장은“북한 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북한 이탈주민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및 단체와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