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의회 김맹호 의장,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권종오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8:33]

서산시의회 김맹호 의장,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권종오 기자 | 입력 : 2023/11/17 [18:33]


[충남도민신문/권종오 기자] 서산시의회 김맹호 의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농촌환경 자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지방자치의정부문)은 서울평화문화정책연구원이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정책 및 지역개선 활동에 기여한 전국 광역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김맹호 의장은 농업‧농촌의 환경개선을 위한 의정활동 수행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업 관련 조례인 △서산시 조직배양 씨감자 생산‧공급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서산시에서 자체생산하는 조직배양 씨감자 사업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풍작으로 가격이 폭락한 농산물 생산자들을 위하여 ‘한 망, 한 접 더 사주고 팔아주기 운동’을 제안하여 지역 농민들의 소득증대와 판로 확보를 위해 노력한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영농폐기물로 인한 농업‧농촌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톤백마대를 통한 영농폐기물 수거를 제안하여 농촌 환경보호에 이바지하였다.

 

김맹호 의장은 “매사에 ‘공정’과 ‘소통’ 이 두 가지를 생각하며 의정활동에 임했는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동료의원들과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