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이 친환경 전기이륜차 17대를 상반기에 보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 90일 이상 연속해 예산군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군민과 군내 사업장이 위치한 기업 및 법인 등이며, 세대(기업)당 1대를 신청할 수 있다.
전기이륜차는 1대당 최대 300만원의 지원금이 차종별로 차등 지원되며, 사용하던 이륜차를 폐차하면 30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전기이륜차 제작사별 판매 대리점을 통해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를 제조판매 대리점으로 제출하면 되며, 제조판매 대리점은 환경부 전기자동차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ev.or.kr)에 신청서 및 필요 서류를 등록해야 한다.
보조금 신청은 4월 15일부터 6월 28일까지(예산소진시 조기마감) 접수하며, 출고·등록 순으로 선정되고 보조금 지원대상자로 결정된 날로부터 20일 이내 출고·사용신고를 완료 후 보조금을 청구하면 대리점(제조, 판매사)으로 지급된다.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차종별 보조금액은 군청 환경과 대기관리팀(041-339-7537)으로 문의하거나 군청 누리집(www.yesan.go.kr) 소통과 참여, 고시/공고에 접속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 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예산군의 대기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