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 농업기술원, 스리랑카 농업전문가에 토마토 육종·재배기술 집중 연수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5/05/29 [17:52]

충남도 농업기술원, 스리랑카 농업전문가에 토마토 육종·재배기술 집중 연수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5/05/29 [17:52]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스리랑카 농업전문가를 대상으로 토마토 육종 및 재배기술에 대한 맞춤형 연수를 진행하며 국제 농업협력에 나서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은 29일, 이번 연수가 농촌진흥청의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 초청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리랑카 농업전문가 아예샤 씨를 대상으로 5월 12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연수를 맡은 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는 스리랑카 현지의 토마토 품종 개량과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실질적인 기술 전수에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토마토 육종기술 △병해충 종합관리 △스마트농업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향후에도 KOPIA 등과 협력해 개발도상국 농업 전문가들에게 토마토를 비롯한 다양한 작목의 선진 육종 및 재배기술을 지속적으로 전수해 나갈 계획이다.

 

표지승 과채연구소 연구사는 “이번 연수가 스리랑카의 토마토 생산기술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맞춤형 기술을 성심껏 전할 것”이라며 “양국 간 농업 협력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충남도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