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송악읍 지역 기관 단체 업무협약 체결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4/15 [18:11]

당진시 송악읍 지역 기관 단체 업무협약 체결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4/15 [18:11]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충남 당진시 송악청소년문화의집과 송악읍 주민자치회, 늘픔나르샤가 송악읍 지역 기관 단체가 지난 7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청소년을 포함한 송악읍 주민자치 활동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이현정 관장과 송악읍 주민자치회 허명회 회장, 비영리법인 늘픔나르샤 안병권 대표가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세 지역기관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을 포함한 송악읍 주민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함께 기획하고자 한다. 또한 송악읍 주민자치회에서 운영되는 마을계획동아리에 송악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가 참여하여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송악읍에 필요한 건의사항과 안건들을 함께 논의하여 적극 반영하고자 진행 중에 있다.

 

늘픔나르샤는‘시민자원 순환’을 모토로 3D프린터를 이용해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하여 탄소중립 실천하고 있는 비영리단체로 송악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3D프린터, 탄소중립 등의 주제를 가지고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이현정 관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세 기관 단체를 시작으로 송악 지역 내에 있는 기관과 단체들이 모여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더 다양한 서비스를 누리고, 연계로 인해 각 기관 및 단체가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악읍 주민자치회 허명회 회장은“송악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한다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제반 사항들을 이뤄나가며 더 나은 송악읍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채널과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신청과 동아리 등에 대해 안내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송악청소년문화의집 041)358-3980~6로 문의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