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논산시, 주민참여예산 사업공모 위한 교육 개최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18 [10:57]

논산시, 주민참여예산 사업공모 위한 교육 개최

강민식 기자 | 입력 : 2023/05/18 [10:57]


[충남도민신문/논산=강민식 기자]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17일 종합사회복지관 민방위교육장에서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 관련 업무 담당 공무원,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논산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논산시에서 초빙한 주민참여예산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참여예산 사업 만들기 △타 지역 참여예산 사업 사례 △사업제안서 작성 등의 내용을 세세하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강의에 참석한 한 위원은 “주민참여예산은 ‘나와 우리’의 문제를 살펴보고 해결하는 과정의 출발점”이라며 “제안 사업의 필요성과 구체적인 사업 진행 절차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논산시는 지난 12일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의 문을 열어뒀으며 오는 6월 20일까지 의견을 접수한다. 이어 사업별 관련 부서의 검토 및 시민투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등의 과정을 거쳐 2024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 참여예산은 소규모 행사성, 일회성 사업보다는 각계각층의 시민에게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읍면동 간 연계 추진이 가능한 사업을 지향하고자 한다”며 “지속가능한 정책사업과 청년사업의 비중을 확대해 논산의 미래비전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