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계룡시, 노후 시설물 무료 안전점검 상시 접수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11:12]

계룡시, 노후 시설물 무료 안전점검 상시 접수

강민식 기자 | 입력 : 2023/05/30 [11:12]


[충남도민신문/계룡=강민식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가 ‘인재 ZERO! 안전한 계룡’을 만들기 위해 실시하는 ‘찾아가는 노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컨설팅’ 신청서를 6월부터 상시 접수한다고 30일 밝혔다.

 

‘찾아가는 무료 안전점검 및 컨설팅’은 법적 점검의무가 없는 안전사각지대에 있는 노후 시설물에 대해 선제적으로 재난을 예방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건물 소유주나 관리자가 면․동사무소나 시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건축법, 공동주택 관리법 등에서 정기점검 관리 중인 건축물, 민원·소송 및 공사장 피해분쟁 건축물은제외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서류 심사 후 취약 대상 건축물을 선정하여 건축, 가스, 소방, 전기 등 분야별 안전관리자문단과 민․관 합동 점검단을 구성하고 현장방문을 실시하여 안전 취약 요소를 점검한다.

 

또한, 점검 결과 지적사항과 개선사항을 신청자와 면․동에 통보하고 일상적인 안전점검이 가능하도록 ‘가정용 자율안전 점검표’도 배부한다.

 

시 관계자는 “시 개청 이후 처음 실시하는 사업인 만큼 철저한 점검으로 안전사각지대가 해소되어 재난없는 안전한 계룡시가조성될 수 있도록 하고, 해당 시민들이 많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