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역사유적지구 블록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두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6/15 [09:53]

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역사유적지구 블록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두식 기자 | 입력 : 2023/06/15 [09:53]


[충남도민신문/공주=이두식 기자] (재)백제세계유산센터(이사장 김기영)은 세계유산 홍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백제역사유적지구’를 블록으로 만들어보며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블록으로 만드는 백제역사유적지구’프로그램은 세계유산축전 기간인 7월 15일(토)에 익산 백제왕궁박물관, 7월 16일(일)에는 공주 백제오감체험관에서 운영되며, 부여 문화재야행 기간인 8월 12일(토)에는 부여 정림사지박물관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 온 가족 함께 블록 만들기 △ 블록 만들기 체험 △ 코딩 기차 체험 △ 블록 모형 특별 전시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에 따라 온라인 선착순 사전 신청과 당일 현장 신청으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이번 블록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 이귀영 백제세계유산센터장은“미래세대에게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와 의미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으며,“앞으로도 아이와 부모라 블록으로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문화·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