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주시, 여성가족부 ‘아이돌봄 서비스’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상화 기자 | 기사입력 2023/07/11 [17:01]

공주시, 여성가족부 ‘아이돌봄 서비스’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상화 기자 | 입력 : 2023/07/11 [17:01]

 

[충남도민신문/공주=이상화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2022년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여성가족부는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227곳을 대상으로도시, 도농, 농촌 등 3개 그룹으로 분류해 아이돌보미 활동, 서비스 제공, 예산집행, 서비스 점검 사후 조치 등 업무 전반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 공주시 서비스 기관이 아이돌보미 활동 참여율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면서 도농지역 1위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공주시는 지난해에도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 만족도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공주시는 현재 사단법인 공주대 교육나눔을 통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운영 중으로 2명의 전담 직원과 64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 중이다. 지난해 양육 공백이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이뤄진 아이돌봄 서비스는 총 2만 2279건에 달한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선정된 우수기관 운영사례는 아이돌봄중앙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개선 자문을 통해 확산될 예정이다. 또한, 올 10월 개최되는 전국 ‘아이돌봄지원사업 소통의 날’ 행사에서 장관상이 수여된다.

 

최원철 시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공주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보육 및교육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특히 양육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돌봄 서비스를 보다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