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신문/아산=한경호 기자] 충남아산FC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함께 지역밀착 활동에 나섰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이하 충남아산)이 9일 수요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방문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강의 ‘2023 여름방학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가 주관하는 본 프로그램은 관내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섬유공예, 베이킹, 코딩 등 다양한 진로 체험 및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충남아산은 다양한 진료 분야 중 ‘스포츠 마케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고 홍보·마케팅팀 김지효 사원이 일일 강사로 나섰다.
강의는 구단 소개를 시작으로 스포츠 기자, 트레이너, 전력분석관, 장내 아나운서 등 축구 산업 내 다양한 직업 안내로 이어졌다.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구단 직원이 스포츠 현장에서 직접 느낀 경험과 영상 자료를 토대로 쉽게 강의를 이어갔다. 이후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구단 기념품을 증정하는 시간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잘 모르던 분야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꿈을 넓히고 미래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아산은 찾아가는 축구교실(비타민스쿨), 통합축구팀 및 여자축구팀 운영 지원, CAFC 축구클리닉, 축구 산업 진로 특강, 풋볼탐험대(스타디움 투어) 등 다양한 밀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충남아산은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7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3’ 27라운드 안산전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