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마을 복지계획 성과보고회’ 성황리 개최

한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7:57]

아산시, ‘마을 복지계획 성과보고회’ 성황리 개최

한경호 기자 | 입력 : 2023/11/24 [17:57]


[충남도민신문=한경호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4일 영인산 자연휴양림 강당에서 ‘마을 복지계획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아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채종병)가 주관한 이날 보고회는 마을주민, 지역 복지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마을 복지계획 추진단 10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유공 표창, 충남 노인보호전문기관 유은희 강사의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및 읍면동 마을 복지활동가의 역할’ 강의, 읍면동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마을 복지계획 유공 표창은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 박효신, 선문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이케다 요시키,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이종진 부장이 각각 수상했다.

 

김만섭 사회복지과장은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마을 복지계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추진단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숨어있는 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지역복지 서비스를 향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양한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복지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지난 2020년 4개 읍면동에서 마을 복지 시범사업을 시작했으며, 이후 단계적으로 마을 복지계획을 확대·추진해 작년부터 17개 읍면동이 전부 참여 중이다.

 

특히, 올해 마을주민 참여율 50% 이상을 목표로 주민력 강화와 복지대상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