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상반기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총 11개 반으로 주간 ▲아이튼튼 성장교실(놀이형 신체활동) ▲굿바디 보여드림(매트운동, 순환운동, 댄스 다이어트, 필라테스, 요가) ▲살펴드림(순환운동)이며, 주민 호응도가 높았던 야간 프로그램은 기존 ▲필라테스 ▲댄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순환 운동기구 1개 강좌를 추가 개설하여 참여자를 모집한다.
또한 걷기 좋은 4월부터는 ▲걷기에 반할 우리동네 ▲노르딕 건강워킹 ▲주민과 함께하는 야간 체조교실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생활지원센터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체지방률 28% 이상, 고혈압·고지혈증·당뇨 등 1개 이상을 가지고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임현영 건강증진과장은 “규칙적인 신체활동 및 생활습관 관리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정확한 건강상태 인지 및 건강관리 능력 향상 등 건강행태를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 카카오채널, 홍성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생활운영팀(041-630-9785)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