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지난해 7~12월까지 6개월간 IPP를 수행한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황인준(27세)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에드워드코리아에서 IPP를 수행한 산업경영학부 이한주 학생 등 13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장실습 우수기관으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주)아산, (주)럼플리어, (주)더나은구조엔지니어링, (주)디이엔티 등 5곳이 선정돼, 이날 감사패를 받았다.
선정된 현장실습 우수기관은 매년 IPP 및 단기현장실습에 적극 참여하고 현장실습 학생을 채용하는 등 산학협력에 큰 기여를 해왔다.
(주)아산 김호근 이사는 “채용연계형 IPP로 참여한 학생 2명이 실습을 거쳐 정직원으로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다.”라면서 “IPP는 안정적으로 우수 학생 인력을 육성하고 채용할 수 있어 기업에 도움이 되며, 학생 입장에서도 자신의 진로를 준비하는데 있어 채용연계든 아니든 간에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남병욱 부총장은 “우수 실습기관은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학생을 지속적으로 육성 및 채용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대학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윈윈하는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길 희망한다.”라고 강조했다.
시상식에 이어 IPP센터는 ‘2학기 IPP 및 하계단기현장실습 제도 설명회’를 곧바로 개최했으며, 오후 7시에 진행한 2차 설명회에는 18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2012년부터 한국형 코업(Co-op)인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을 설계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400여명에 가까운 3~4학년 학생들이 IPP에 참여해 전공실무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