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 취업지원처는 첫 번째 특강자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12회 졸업생이자 ID헤어 디자이너인 김가령 선배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가령 디자이너는 메종드아이디헤어 반포자이점 수석부원장으로 2023년 월매출 1억 3000만 원이라는 기록적인 성적을 달성하며 헤어인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특강에는 뷰티코디네이션학과(2024년 예상취업률 86.5%) 재학생 뿐만 아니라 자치행정학과 등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참여, 취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가령 디자이너는 월 80만원에서 연봉 1억 원이 될 때까지 직장인으로 어떤 준비와 노력이 있었는지를 설명했다. 특히 월 매출 1억 원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성과 목표와 이행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제시, 재학생들의 취업준비 동기부여에 많은 도움을 줬다.
또한 하루 10분 독서, 긍정영상 시청 등 하루일과와 성공 루틴을 소개했으며, 재학 당시 학교생활에서 취득한 자격증과 교육 등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성실한 학교생활을 당부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성공한 선배의 노하우를 통해 취업 뿐만 아니라 삶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됐다”고 호응했다.
박민호 취업지원처장은 “올해 처음 운영되는 ‘JOB Day 특강’을 통해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의 조언과 경험을 공유할 것”이라며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학기당 3회 연합 특강이 운영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