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4/28 [18:23]

천안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23/04/28 [18:23]


[충남도민신문/천안=김양수 기자] 천안시는 28일 오후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5월 5일 열리는‘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따른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충청남도 경찰청, 천안서북경찰서, 천안서북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계기관 실무위원과 행사부서인 천안문화재단 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안전대책 전반에 대해 검토하고 심의했다.

 

행사장 질서유지를 위해 동선 파악과 관람객 안전대책을 확인하는 등 행사의 위험 요소를 검토하고, 행사장과 시설물별 관리자의 임무, 비상시 취해야 할 조치사항, 행사장 안전관리요원 배치계획 등도 점검했다.

 

특히, 폐막식 때 불꽃놀이로 인해 인근 산림에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북소방서와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행사개최 전날에는 행사장 전반적인 안전 점검과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 및 보완사항을 확인·점검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정해선 안전총괄과장은 “가족 단위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안전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갖춰 시민 여러분이 즐거운 어린이날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