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4년 상반기 예비사회적기업 공고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1:35]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4년 상반기 예비사회적기업 공고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09 [11:35]


충남도는 취약계층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2024년 상반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계획을 공고했다.

 

접수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22일까지 22일간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사회적기업 통합사업관리시스템(www.seis.or.kr)을 통해 시·군 사회적기업 담당 부서로 신청 서류를 접수하면 현장실사 및 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를 통해 6월경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조직 형태, 사회적 목적 실현, 영업활동 수행 등 지정 요건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cnse.kr)를 참고하거나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마을기업팀을 통해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 진입을 준비하는 도민을 위해 <사회적경제 진입 상담의 날>과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진입 교육> 등을 운영하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안내와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충청남도는 참여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업하여 4월 11일(목) 오전 10시 충남내포혁신플랫폼 1층에서 예비사회적기업 공고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날 설명회는 유튜브로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이상영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예비사회적기업을 포함한 사회적경제기업 진입 지원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내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 붕괴 등 사회문제 해결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충남도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