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현대위아 품질사업부,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지원 맞손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4/28 [19:00]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현대위아 품질사업부,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지원 맞손

김양수 기자 | 입력 : 2023/04/28 [19:00]


[충남도민신문/천안=김양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직무대행 남병욱)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이문수)과 현대위아 품질사업부(상무 김창용)는 28일 현대위아 품질사업부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콘텐츠 개발 및 맞춤형 교육훈련 지원, 분야별 전문가 교류협력 등 현대위아 품질사업부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위아는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로 자동차 부품 사업과 공작기계 산업 분야에서 최상의 품질과 성능을 갖춘 혁신적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미래 자동차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여 전기차 및 수소차용 통합 열관리 솔루션, 로봇과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콘텐츠 개발 시 “현대위아 품질사업부”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 참여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및 강사운용 ▲적극적 훈련참여 권장 및 교육에 따른 만족도와 콘텐츠 품질관리 조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는 기계, 전기·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의 노력이 현대위아 품질사업부 임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현대위아 품질사업부 관계자는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을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지속적 역량 강화가 필수적인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받게 될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우리 회사 내 학습문화가 강화되고 구성원들의 스마트한 품질관리 역량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step.go.kr)을 통해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1,587개)와 VR 기반의 콘텐츠(130개)도 제공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 학습(전액 정부 지원)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