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상명대, 더함 협동조합과 지역 청년창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7:49]

상명대, 더함 협동조합과 지역 청년창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12 [17:49]


상명대학교는 11일 천안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더함 협동조합과 지역 청년창업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상명대에서 김미형 교학부총장(충남혁신원 원장), 이종환 교수(충남원산학부장), 김지윤 교수(홍보부장), 김한솔 교수(서포터즈운영부장), 유재필 교수(충남원융합부장)가 참석하였으며, 더함 협동조합에서는 배윤주 이사장과 김남현 이사(더함팩토리 대표), 황은기 이사(러닝클로버 대표)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 사회 내에서 청년창업을 촉진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수행을 통해 창업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네트워킹 행사 등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명대학교와 더함 협동조합은 지역 내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는데 뜻을 함께 하기로 했으며, 지역 내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산학 기반의 청년창업 실무교육을 강화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상명대학교 김미형 교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함 협동조합의 배윤주 이사장은 "상명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의 창업 생태계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더함 협동조합은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소셜벤처등의 아이템 구상부터 아이템이 실제 런칭되어 판매되기까지 창업제품 기획부터 시제품제작, 런칭 및 판매투자, 마케팅, 교육 등 창업의 전 과정을 함께하기 위해 설립된 조합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