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보령시, 치매안심센터 택시송영서비스(이동지원)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5:27]

보령시, 치매안심센터 택시송영서비스(이동지원)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12 [15:27]


충남 보령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진단검사, 치매인지재활(강화) 프로그램 등 치매안심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취약지역 거주자와 거동불편자를 위한 택시송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안전한 송영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내 업체인 대천택시회사와 매년 계약을 체결하여 대상자의 집에서 치매안심센터까지 왕복 택시비를 지원한다.

 

송영서비스는 2022년 168회, 2023년 130회로 꾸준한 이용을 보이고 있으며, 센터에서 제공되는 치매진단검사를 비롯하여 치매질환 예방관리와 함께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더 많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통해 살기 좋은 보령형 포용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치매치료관리비, *조호물품, 치매감별검사비, 치매환자간병비 등을 지원하며, 치매어르신실종방지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치매예방 및 인지재활(강화) 프로그램, 치매환자가족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조호물품: 환자를 돌보는데 쓰는 물품

 

전경희 보건소장은“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며“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보령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