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계룡시, 제9회 사계고택 어린이 사생대회 개최

김용부 기자 | 기사입력 2023/04/28 [17:25]

계룡시, 제9회 사계고택 어린이 사생대회 개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3/04/28 [17:25]


[충남도민신문/계룡=김용부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8일 두마면 사계고택에서 계룡시 초등학생7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9회 사계고택 어린이 사생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계고택 어린이사생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선의)가 주최하고 문화재청, 충청남도, 계룡시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사생대회는 학생들에게 정서함양과 사계고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생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사계고택 곳곳을 관람하며사계고택의 다양한 모습을 자유롭게 그림에 담아냈다.

 

시는 사생대회 외에도 사계고택 주변에서 무드등 만들기 체험,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어 초등학생은 물론 함께 방문한 학부모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시는 사생대회 우수 입상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 3일 시상식을 개최해 계룡시장상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상, 계룡시의회 의장상, 대회추진위원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며, 입상작품은 5월 3일에서 5일까지 사계 고택에 특별 전시할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사계고택 어린이 사생대회는 코로나19로 긴 기다림 끝에 4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초등학생 여러분이 사계선생의 숭고한 예학정신을 배우고 사계고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