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교육청, 안전한 수학여행 추진을 위한 지원 강화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7:10]

충남교육청, 안전한 수학여행 추진을 위한 지원 강화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15 [17:10]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수학여행 지원단 운영을 통해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운영을 위한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한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12일(금)에 2024 충남교육청 수학여행 지원단을 대상으로 하는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수학여행 지원단은 도교육청과 지역 교육지원청에 각각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가 요청할 시 국내·외 현장체험학습 운영에 관한 자문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원단이 학교 수학여행 운영을 지원할 때 ▲학생 수학여행비 지원에 따른 소규모·테마형 수학여행 활성화 방안 ▲학생 안전관리를 위한 준비 및 대책 수립 ▲고액 수학여행 추진 자제 ▲수학여행 청렴준수 사항 등 수학여행 계획 단계부터 업체와 계약 단계 시 유의 사항에 이르기까지 수학여행 추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였다.

 

임광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수요가 다양해짐에 따라 수학여행의 형태가 다양화 되고 있어 다양한 형태의 수학여행 모델을 개발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계약 과정에서 청렴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청에서는 교육의 기회균등을 실현하기 위해 올해부터 모든 학생에게 수학여행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1월 「2024 유ㆍ초ㆍ중ㆍ고(특수) 현장체험학습 운영 길라잡이」를 보급하여, 더 많은 학교에서 수요자 중심의 교육적인 현장체험학습을 추진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